아르고호 전담: 금털 양탄자의 모험

아르고호 전담은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유명한 모험이다. 이아손은 왕위를 되찾기 위해 황금 양털을 찾으러 갔다. 그는 아르고호라는 배와 영웅들을 동료로 삼고 다양한 위험과 도전을 극복했다. 그는 메디아라는 마법사의 도움으로 황금 양털을 얻었다.

Lorenzo Costa - The Yorck Project (2002년)
Lorenzo Costa – The Yorck Project (2002년)

전체 이야기

이아손은 테살리아의 왕자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아이손은 왕위를 숙부 펠리아스에게 빼앗겼다. 이아손은 성장한 후에 펠리아스에게 왕위를 되돌려 달라고 요구했다. 펠리아스는 자신이 황금 양털을 가져오면 왕위를 넘겨줄 것이라고 약속했다. 황금 양털은 콜키스에 있는 아에테스 왕의 소유물이었다.

이아손은 황금 양털을 찾기 위해 아르고호라는 배를 만들었다. 이 배는 아르고스라는 장인이 만들었으며, 아테나 여신이 도와주었다. 이 배에는 그리스의 영웅들이 승선했다. 테세우스, 페르세우스, 오르페우스, 헤라클레스, 아탈란타 등이 그들이었다.

이들은 바다와 땅에서 많은 모험과 위험을 겪었다. 그들은 해방의 여신 헤라와 바다의 여신 테티스의 보호를 받았다. 그들은 하르피예스, 시렌, 탈로스, 클리타이온 등을 물리쳤다. 그들은 콜키스에 도착하였다.

콜키스의 왕 아에테스는 이아손에게 황금 양털을 주기 위해 세 가지 시련을 내놓았다. 첫째, 화염을 내뿜는 황소를 쓰러뜨리고 밭에 씨를 뿌리라고 했다. 둘째, 씨에서 자라난 전사들을 죽여라고 했다. 셋째, 황금 양털을 지키는 용을 잠재워라고 했다.

이아손은 이 시련들을 혼자서 해결할 수 없었다. 그러나 아에테스의 딸 메디아가 이아손에게 반하여 그를 도와주었다. 메디아는 마법사였다. 그녀는 이아손에게 화염을 막는 연고와 전사들을 혼란시키는 계략을 알려주었다. 그녀는 용도 잠들게 만들어주었다.

이아손은 메디아의 도움으로 세 가지 시련을 모두 통과하였다. 그는 황금 양털을 손에 넣었다. 그러나 아에테스는 약속을 지키지 않고 이아손을 죽이려고 했다. 이아손과 메디아는 아르고호와 함께 도망갔다. 그들은 메디아의 형 페릭스를 살해하고 그의 시체를 바다에 뿌려서 아에테스의 추격을 늦추었다.

이아손과 메디아는 그리스로 돌아왔다. 그들은 펠리아스를 죽이고, 이아손의 아버지를 젊게 만들었다. 그들은 결혼하고 두 아들을 낳았다. 그러나 이아손은 나중에 메디아를 버리고 다른 여자와 결혼하려고 했다. 메디아는 복수심에 불타서 이아손의 신부와 두 아들을 죽였다. 그녀는 용이 된 채로 하늘로 날아간다.

이 에피소드가 탄생한 이유

그리스 신화에서 가장 오래된 전설 중 하나로 그리스인들의 모험심과 탐험심을 반영한다. 황금 양털은 원시적이고 비밀스러운 세계의 상징이다.

이것을 찾기 위해 영웅들은 다양한 문화와 자연을 만났다. 이것은 그리스인들이 다른 문명과 교류하면서 얻은 지식과 경험을 담고 있다.

See also  아테나와 아라크네: 천재적 직조사의 결말

시사점


첫째, 인간은 자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고 모험 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둘째, 인간은 혼자서는 한계가 있으므로 친구와 동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셋째, 인간은 사랑과 배신, 충성과 배반, 희망과 절망 등의 감정을 겪으면서 성장하고 변화한다는 것이다.

넷째, 인간은 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과 결과를 감수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금도 현재에 이 에피소드는 유효한가?

이 에피소드는 지금도 현재에 유효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여전히 자신의 꿈과 목표를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고 있다. 여러 사람들과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삶의 의미와 가치를 찾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사랑과 배신, 충성과 배반, 희망과 절망 등의 감정을 겪으면서 성장하고 변화하고 있다. 또한자신의 행동에 대한 책임과 결과를 감수해야 한다.